티스토리 뷰

책冊

동의부항 건강법

몸과마음 2012. 5. 31. 09:28



부항 전도사 기준성씨의 '동의부항 건강법'.


제가 처음으로 민간의술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부항이었습니다. 부항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간단한 지식만 가지고 - 거의 사전 지식이 필요없죠 ^^ - 몸에 붙였다 일정시간이 지나 띄어내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초보자에게도 진입 문턱이 낮다는 것입니다. 집집마다 한 세트씩 구비해놓고 정기적으로 시술을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의 구성은 부항의 원리를 설명한 후 각 질병에 대한 대응법을 나열했으며, 부항요법 뿐만 아니라 각종 민간요법과 자연요법도 기록하였습니다. 어려운 내용이 없어 빠르게 읽을 수 있고 병증별로 구분이 잘 되어있어 상황에 따라 펼쳐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부항의 원리
피부의 역할은 못 쓰게 된 지방 찌꺼기나 약한 산성인 땀 또는 가스를 내보내는 것이 주된 임무이며 이를 위해 땀샘과 기름샘이 존재합니다. 부항은 음압의 작용으로 이러한 피부의 작용을 활성화 시켜주어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을 빼주고, 체내의 병적인 혈구 어혈 또는 산독화한 노폐혈을 강력한 흡입력으로 피하로 끌어내어 분해, 청소하여 자가혈청 또는 단백체로 재생하여 정혈하는 작용을 합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혈행을 회복시켜주는 요법인 것입니다.

색소 반응

부항을 붙여보면 피부에 다양한 색소 반응이 나타납니다. 아무 색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담홍색에서 자색, 흑자색까지 혈액의 오염도나 병의 상태에 따라서 짙게 나타납니다. 색소 반응이 나타나는 몸의 부위별로 진단할 수 있으니 책에 나와 있는 아래 그림을 참조바랍니다.




질환별 치료법

이 책에는 각종 질환별 치료법을 구분해 놓았습니다. 부항법뿐 아니라 각종 민간요법도 잘 정리가 되어있네요.

○ 소화기질환 - 만성위염, 위하수, 위산과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급성위염, 위경련, 변비, 복막염, 치질, 간염, 간경변, 충치

○ 순환기질환 - 고혈압, 동맥경화, 뇌출혈, 뇌경색,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 부인과질환 - 자궁내막염, 대하증, 월경이상

○ 신경계질환 - 신경통

○ 운동기질환 - 관절염, 견비통, 염좌

○ 호흡기질환 - 폐결핵, 천식, 감기, 폐렴, 편도선염

○ 비뇨,생식기질환 - 신장결석, 방광염, 야뇨증

○ 안과질환 - 결막염, 백내장, 녹내장

○ 이비인후과질환 - 축농증, 중이염

○ 정신과질환 - 불면증, 자율신경실조증

○ 그밖의질환 - 당뇨병, 경품, 간질병, 습진, 동상



암 자연퇴축 실천요강

책의 마지막 장에는 암을 다스리는 방법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 현미채식은 철저히 하면서 약물투여, 육류, 우유, 달걀, 가공식품, 화학조미료, 설탕을 절대로 피할 것. 물은 꼭 증류수를 마실 것.

○ 감성을 도야하는 신앙과 취미생활을 할 것.

○ 공기 좋은 데서 삼림욕, 모래찜질, 옥외활동, 부향요법을 매일 할 것.



'책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포부항하는 여자  (5) 2012.07.30
밥따로 물따로 음양식사법  (0) 2012.06.21
동의부항 건강법  (0) 2012.05.31
인체와의 대화 : 존 어플레저 박사의 두개천골 요법  (4) 2012.05.16
자연치유 Spontaneous Healing  (1) 2012.05.06
항암제로 살해당하다  (0) 2012.04.25
댓글
댓글쓰기 폼